매일, AI 기사를 만나보세요

보다보면 나만의 아이디어가 떠오를지도?

문과의 미래는?

작성자
오더
작성일
2023-08-09 17:44
조회
514

문과 대학이 인공지능의 발전과 함께 더욱 어려워졌고, 인공지능이 수행하는 작업들로 인해 문과 전공자들의 일자리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김재인 교수는 인문학이 현대 사회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며 새로움을 배울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데 있어서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는 기존의 인문학을 해체하고 ‘확장된 인문학’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말하며, 새로운 시대에 필요한 스킬을 갖출 수 있도록 인문학의 역할을 재정의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주장합니다.

기사에서 언급된 김재인 교수의 주장과 같이, 인공지능이 발전하는 현대 사회에서도 인문학의 역할은 여전히 중요합니다.

인문학은 사고력을 기르고,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인문학은 다양한 분야와 학문을 포용하며, 창의성과 비판적 사고 능력을 강화하여 더 풍요로운 사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문학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새로운 시대에 적합한 방식으로 확장된 인문학을 발전시켜 나가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https://www.khan.co.kr/opinion/column/article/202308012031005


#인공지능윤리 #인공지능뉴스 #인공지능기사 #AI #AI기사 #인공지능세특 #세특 #입시 #AI세특 #GPT #GPT4 #ChatGPT

#인공지능용어 #인공지능지식 #인공지능상식 #AI상식 #AI용어 #AI지식 #AI공부 #인공지능공부 #인공지능시사 #생성형AI

#AI채용 #인공지능시대 #AI시대 #AMCULAB #EUAIACT #AIACT #유럽의회 #유럽AI법 #인공지능법 #고위험AI #최초의인공지능법 #인공지능합의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