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AI 기사를 만나보세요

보다보면 나만의 아이디어가 떠오를지도?

GPT 기밀유출 문제?

작성자
오더
작성일
2023-04-03 17:49
조회
541

안녕하세요.

AMCU 오늘도, AI뉴스입니다.

챗 GPT로 인한 기업들의 걱정이 현실화 되고 있습니다.

학교가 학생들의 챗GPT사용으로 인한 문제를 겪고 있다는 점은 계속해서 다뤄왔던 문제입니다. 그리고 이제 기업들도 진통을 겪기 시작했습니다.

기업이 경험할 수 있는 문제는 이전에다뤘던 기사에 우려되는 점 중 하나로 등장한 바 있습니다. 바로 정보 저장의 문제인데요. 이 문제가 얼마 되지않아 바로 현실에 등장했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3월 11일 부터 S전다 DS부문은 챗GPT사용을 허가했다고 합니다.

챗GPT가 업무 효율을 올리는데 도움이 되기 도 하고 기술적 변화를 따라갈 필요가 있기 때문에 이루어진 조치입니다.

그리고 당연히 "사내정보 및 사적정보 입력"에 주의하라고 알리기도 했습니다.

모두 3건의 사고가 발생했다고 하는데 자세한 내용을 기사를 확인해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챗 GPT의 약관에도 채팅에 사용하는 정보는 챗 GPT에 저장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많은 사람들이 챗 GPT에 익숙하지 않고, 또 개인비서나 나를 도와주는 도구 같은 느낌이 들다보니 무심결에 사적인 내용이나 회사 기밀을 입력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인공지능의 활용이 본격화 됨에 따라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볼 기회입니다.

오늘은 '원본대조필'의 문제 그리고 '개인정보저장'의 문제를 다시한번 짚어보면 어떨까요?

<[단독] 우려가 현실로…삼성전자, 챗GPT 빗장 풀자마자 ‘오남용’ 속출>

https://economist.co.kr/article/view/ecn202303300057

<"챗GPT, 함부로 쓰지 마세요" 기업들 기밀유출 고심>

https://www.fnnews.com/news/202304021305547009

#인공지능윤리 #인공지능뉴스 #인공지능기사 #AI #AI기사 #인공지능세특 #세특 #입시 #AI세특

 #인공지능윤리 #GPT #GPT4 #ChatGPT #윤리문제 #GPT문제 #GPT저장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