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AI 기사를 만나보세요

보다보면 나만의 아이디어가 떠오를지도?

경고를 위한 퇴사

작성자
오더
작성일
2023-05-07 22:24
조회
364

안녕하세요.

AMCU 오늘도, AI뉴스입니다.

인공지능의 위협에 대해 찬반의견이 끊임없이 나오고 있습니다.

50년간 인공지능을 연구한 제프리 힌턴 토론토대 교수가 최근 구글을 퇴사 했다고 합니다.

인공지능의 위협에 대해서 경고하기 위해서라고 하는데요,

인공지능의 위협을 경고하는 측과 인공지능의 아름다운 미래를 그리는 측의 대립이 첨예합니다.

제프리 힌턴 교수는 현재 이뤄지고 있는 경쟁의 결과물이 인간성 자체를 위협할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또 일정부분에서 인공지능 시스템이 인간의 뇌에서 일어나는 것보다 뛰어난 측면도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이 스스로 코드를 만들고 그 코드를 실행하는 상황에 대한 우려도 함께 표현했는데, 이렇게 된다면 인간의 통제를 벗어난 인공지능이 탄생하게 되는 거겠죠.

위협을 우려하는 쪽은 인공지능의 자율적인 존재가 되는 것을 우려하고 위협이 없다는 쪽은 그런 일은 영화에서만 가능하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과연 어떻게 될지는 시간만이 알려줄 수 있겠죠.

https://www.mk.co.kr/news/columnists/10728202

https://www.nytimes.com/2023/05/01/technology/ai-google-chatbot-engineer-quits-hinton.html

#인공지능윤리 #인공지능뉴스 #인공지능기사 #AI #AI기사 #인공지능세특 #세특

#입시 #AI세특 #GPT #GPT4 #ChatGPT #인공지능용어 #인공지능지식 #AI용어

#AI지식 #AI공부 #인공지능공부 #구글 #힌턴 #제프리힌턴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