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AI 기사를 만나보세요

보다보면 나만의 아이디어가 떠오를지도?

BE Human in AI era

작성자
오더
작성일
2023-06-19 12:19
조회
689

엔씨소프트가 생성형 인공지능(AI) 시대의 인간 역할에 대한 탐구를 위해 '비 휴먼(Be Human)'이라는 영상 콘텐츠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BE HUMAN이라는 타이틀은 생각의 여운을 꽤 남기는 제목이 아닐까 합니다.

이 시리즈는 세계적인 석학들의 인사이트를 통해 AI 기술을 새로운 관점에서 이해하고 윤리적인 측면을 강조하는 콘텐츠입니다.

MIT Media Lab의 토드 마코버 교수는 창작자의 눈을 통해 창의의 본질과 생성형 AI 시대 인간 공존의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마코버 교수는 창의력이 인간과 AI가 공유하는 본질적인 특성이며, AI를 창의적인 도구로 활용함으로써 인간의 창의력을 더욱 확장시킬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화여대 에코과학부 석좌교수인 최재천 교수는 진화의 관점에서 바라본 생성형 AI를 이야기합니다.

최 교수는 인류와 AI가 서로 우열을 논하기보다 자연의 섭리인 다양성의 관점에서 기술을 바라볼 필요가 있음을 역설합니다.

엔씨소프트의 '비 휴먼' 시리즈는 생성형 AI 시대에 기술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는 의미 있는 시도입니다. 이 시리즈가 AI 윤리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시키고, 인류와 AI의 공존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EP.01 Be [Creative] Human - 창의에 도전하는 휴먼

" target="_blank">Ep.02 Be [Evollving] Human - 진화의 관점에서 바라본. AI


http://www.joseilbo.com/news/htmls/2023/06/20230614489473.html

#인공지능윤리 #인공지능뉴스 #인공지능기사 #AI #AI기사 #인공지능세특 #세특 #입시 #AI세특

#GPT #GPT4 #ChatGPT #인공지능용어 #인공지능지식 #AI용어 #AI지식 #AI공부 #인공지능공부

#인공지능시사 #생성형AI #AI강의 #behuman #특강 #창의성 #진화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