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AI 기사를 만나보세요

보다보면 나만의 아이디어가 떠오를지도?

AI 저널리즘의 시대가 온다

작성자
오더
작성일
2023-06-26 14:56
조회
72

독일 타블로이드 신문 빌트가 인공지능(AI)을 통해 일련의 편집 업무를 대체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모회사 악셀 스프링어는 AI와 자동화를 도입하여 1억유로의 경비 절감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편집자, 부편집자, 인쇄 제작 지원, 교정원, 사진 편집자 등의 일자리가 사라질 것으로 예상되며, 지방 사업조직도 재정비될 예정입니다.

경쟁지인 프랑크푸르터알게마이네차이퉁(FAZ)도 비슷한 조처를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악셀 슈프링어의 CEO는 AI가 독립적인 저널리즘을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최고의 자체 콘텐츠를 생산하는 발행자만이 살아남을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인공지능과 자동화의 발전이 언론산업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기자와 편집진의 일자리 감소와 함께 콘텐츠 생산과정에서 AI의 역할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문 뿐만이 아니라 활자와 관련된 많은 분야에서 앞으로 이와 같은 일이 벌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상황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적응하여 생존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전통적인 방식을 넘어서는 새로운 미디어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앞으로는 탐사 저널리즘과 독창적인 논평과 같이 AI로 대체하기 힘든 인간의 역량을 강조하는 기사나 콘텐츠 생산이 중요해질 것으로 예측됩니다.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230621000138

#인공지능윤리 #인공지능뉴스 #인공지능기사 #AI #AI기사 #인공지능세특 #세특 #입시 #AI세특 #GPT #GPT4

#ChatGPT #인공지능용어 #인공지능지식 #AI용어 #AI지식 #AI공부 #인공지능공부 #인공지능시사 #생성형AI

#AI채용 #인공지능시대 #AI시대 #편집자 #신문사 #AI저널리즘 #인공지능신문 #디지털시대 #인공지능직업 #AI직업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