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AI 기사를 만나보세요

보다보면 나만의 아이디어가 떠오를지도?

AI기술 내년엔 찬바람?

작성자
오더
작성일
2023-10-12 14:37
조회
344

생성형 인공지능 (AI) 기술, 특히 챗GPT와 같은 기술이 2024년에 '찬바람'을 맞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CCS 인사이트는 생성형 AI 기술에 대한 거품이 내년에 사라지고, 이를 실행하는 데 필요한 비용과 규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성장이 둔화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 둔화의 원인으로 높은 비용과 규제를 지적하고 있습니다.

@생각해봐야 할 것들@

1. 비용과 접근성: 대규모 AI 모델을 훈련하고 유지하는 데 필요한 비용이 막대하다는 점은 중요합니다.

이로 인해 소규모 조직 및 개발자들이 이 기술에 접근하기 어렵다면, 혁신의 기회가 놓칠 수 있습니다.

2. 규제와 미래: AI 기술을 둘러싼 규제는 미래에 이 기술의 어떻게 발전할지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EU의 AI 규제는 예상대로 AI의 발전에 따라 수정될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기업들이 자율 규제에 대비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3. 디지털 사기와 딥페이크: 보고서는 AI로 생성된 콘텐츠와 딥페이크 기술을 통한 디지털 사기에 대한 우려를 제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에 대한 대비책과 사법 체계의 대응이 필요할 것입니다.

4. 윤리와 투명성: 생성형 AI 기술을 둘러싼 윤리적 문제와 투명성 문제는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이 어떻게 사용되는지를 모니터링하고 관리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31011002400091?input=1195m


#인공지능윤리 #인공지능뉴스 #인공지능기사 #AI #AI기사 #인공지능세특 #세특 #입시 #AI세특 #GPT #GPT4 #ChatGPT

#인공지능용어 #인공지능지식 #인공지능상식 #AI상식 #AI용어 #AI지식 #AI공부 #인공지능공부 #인공지능시사 #생성형AI

#인공지능시대 #AI시대 #AMCULAB #인공지능 #AI기술 #비용 #규제 #투명성 #윤리 #디지털사기 #테크산업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