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AI 기사를 만나보세요

보다보면 나만의 아이디어가 떠오를지도?

코딩 전혀 몰라도 나만의 챗봇 뚝딱

작성자
오더
작성일
2023-11-28 07:31
조회
125

1주년을 맞이한 챗GPT4의 발전 동향을 살펴본 기사입니다.

AI 서비스 경쟁은 거대언어모델(LLM)을 넘어 거대멀티모달모델(LMM)의 시대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챗GPT는 GPTs 서비스를 통해 AI에 대한 접근 문턱을 낮춰 챗GPT를 대중화 하려는 전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사용자는 이미지와 텍스트 등 다양한 파일을 이용하여 자신만의 특화된 AI 챗봇을 만들어 'GPT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등 AI 기술에 손쉽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코딩에 대한 지식이가 기술이 없는 사용자도 챗봇을 만들 수 있는 시대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이는 AI 기술의 대중화와 사용자 참여가 진행 중인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기업들은 AI를 통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개발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모색해야 합니다.

이러한 AI의 발전은 기술과 비즈니스의 융합을 통해 생태계를 혁신하고 정부는 이를 지원하는 인프라를 마련하여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에 대한 고도화된 이해와 그 활용법을 갖춘 인재 양성이 중요하며, 교육기관과 기업들은 AI 리터러시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할 것입니다.

@생각해볼 점@

1. AI 기술의 진보: 챗GPT4와 같은 거대멀티모달모델(LMM)의 등장으로 AI 기술은 이미지와 텍스트 등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어떤 형태의 데이터가 AI 활용에 가장 효율 적일까요?

2. 사용자 중심 AI 개발: 사용자들이 직접 챗봇을 개발하고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 생기면서, 일반인도 AI 기술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습니다. 인공지능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3. 경험 없이도 AI 활용: AI에 대해 전혀 모르더라도 AI와 마주하는 일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전혀 경험이 없는 사람들도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을까요?


#인공지능윤리 #인공지능뉴스 #인공지능기사 #AI #AI기사 #인공지능세특 #세특 #입시 #AI세특 #GPT #GPT4 #ChatGPT

#인공지능용어 #인공지능지식 #인공지능상식 #AI상식 #AI용어 #AI지식 #AI공부 #인공지능공부 #AI개발 #AI발전 #인류의미

#GPT빌더 #GPT스토어 #인공지능 #AI개발 #빅테크 #사용자경험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