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AI 기사를 만나보세요

보다보면 나만의 아이디어가 떠오를지도?

"잘못하다간 야후·노키아처럼 사라진다"…'AI 전쟁' 시작

작성자
오더
작성일
2024-01-04 07:05
조회
62

AI 기술의 발전으로 기업들은 AI를 도입하거나 도입하지 못하는 두 가지 진영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이미 AI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기업은 수익과 비용 효과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반면 아직 도입하지 못한 기업은 기술의 발전에 따라 따라가기 어려워질 우려가 있습니다.

테크 기업 간의 치열한 경쟁에서는 대형 기업들의 스LLM부터 스타트업을 비롯한 후발주자 기업들의 sLLM까지 각축전을 볼이고 있습니다.

또한, AI 모델의 다양한 활용과 더불어 AI 반도체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적 발전 속에서는 미래의 주도 기술을 예측하기 어려우며, 누구든 AI생태계를 재편할 가능성있습니다.

@생각해볼 만한 것@

1. 기술의 두 얼굴: AI는 기업들을 나누고 있으며, 이미 AI를 도입한 기업은 비용 절감과 수익 증가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AI를 적용하지 못한 기업들은 과거의 기업들이 그랬듯 잊혀진 기업이 되고 말까요?

2. 테크 기업의 경쟁: 대형 테크 기업들 간의 경쟁이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으며, 새로운 스타트업들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대형 테크기업들에 대응하기 위해서 스타트업들은 어떤 AI를 개발해야 할까요?

3. AI의 다양한 활용: 생성형 AI부터 온디바이스 AI까지 다양한 AI 모델이 등장하고 있으며, 각각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기술이 어느 분야에서 주도적으로 나갈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앞으로 어떤 기술이 미래를 주도할까요?

#인공지능윤리 #인공지능뉴스 #인공지능기사 #AI #AI기사 #인공지능세특 #세특 #입시 #AI세특 #GPT #GPT4 #ChatGPT #인공지능용어 #인공지능지식 #인공지능상식 #AI상식 #AI용어 #AI지식 #AI공부 #AI기술 #테크경쟁 #스타트업 #기술활용 #AI반도체 #미래기술 #기술전쟁 #LLM #sLLM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