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AI 기사를 만나보세요

보다보면 나만의 아이디어가 떠오를지도?

“우리 말 쓰는 AI 만들자”... 유럽·中·중동까지 개발 뛰어들었다

작성자
오더
작성일
2024-01-05 07:12
조회
69

디지털 시대, 국가들은 인공지능(AI)의 발전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각국이 자국의 언어를 사용하는 AI개발에 힘쓰고 있기 때문입니다. 영어로만 만들어지고 서구 가치관이 주입된 빅테크 AI는 다양성이 부족하고 각국의 언어와 문화가 폄화될 가능성이 내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글로벌 AI 경쟁은 기술 뿐만 아니라 문화와 언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더 다양하고 폭넓은 시각에서의 기술 개발이 필요해 보입니다. 자국어 AI는 이제 필수가되어 ‘인공지능 주권’이 중요한 시대가 오고있습니다.

@ 생각해볼 만한 것@

1. 인공지능 주권 : 국가 간 AI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언어 모델 개발이 핵심이 되고 있습니다. 이는 기술적 우위뿐만 아니라 국가의 자주성과 주권을 강조하는 중요한 전환입니다. 왜 ‘인공지능 주권’이 중요할까요?

2. 다양성과 언어 보존: 빅테크의 AI는 주로 영어 기반이라는 비판이 있고, 이로 인한 언어 및 문화의 소외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글로벌 AI시대에 다양성과 각국의 언어를 보존하기 위해서는 어떤 것이 필요할까요?

#인공지능윤리 #인공지능뉴스 #인공지능기사 #AI #AI기사 #인공지능세특 #세특 #입시 #AI세특 #GPT #GPT4 #ChatGPT #인공지능용어 #인공지능지식 #인공지능상식 #AI상식#AI용어 #AI지식 #AI공부 #AI기술 #AI경쟁 #자국어AI #글로벌기업 #다양성보존 #기술전쟁 #인공지능주권 #AI주권 #미래산업 #국제경쟁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