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AI 기사를 만나보세요

보다보면 나만의 아이디어가 떠오를지도?

마크 코켈버그 ‘인공지능의 정치철학’

작성자
오더
작성일
2024-02-02 07:05
조회
32

2023년은 인공지능(AI)이 모든 분야로 확산되는 원년으로, AI는 놀라운 혁신을 약속하며 동시에 다양한 위험을 내포합니다. 특히 정치적 편향성이 문제되는데, AI는 스스로 목적을 구체화하며 의도적이든 아니든 정치적 편향이 개입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안면인식 알고리즘이 특정 인구 집단에 대한 편향을 가질 수 있으며, 이는 소극적 및 적극적 자유에 대한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AI의 추천 시스템은 우리의 자율성을 박탈하며, 특정 방향으로 유도함으로써 개인의 정치적 참여까지 조종할 수 있습니다.이로 인해 불평등과 소외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AI의 진화는 권리 문제를 제기하며, 그 정치적·법적·도덕적 지위에 대한 논의를 필요로 한니다. 결국, AI의 미래와 우리 사회의 운명은 AI의 정치적 편향성을 어떻게 관리하고 극복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생각해볼만한 것@

1. AI와 정치적 편향성: 인공지능의 발전이 정치적 편향성을 어떻게 증폭시킬 수 있으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 어떤 조치가 필요할까요?

2. AI의 윤리적 사용: 인공지능의 윤리적 사용을 보장하기 위해 우리 사회는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요?

#인공지능윤리 #인공지능뉴스 #인공지능기사 #AI #AI기사 #인공지능세특 #세특 #입시 #AI세특 #GPT #GPT4 #ChatGPT #인공지능용어 #인공지능지식 #인공지능상식 #AI상식 #AI용어 #AI지식 #AI공부 #AI기술 #AI정치적편향 #AI윤리 #사회적책임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