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AI 기사를 만나보세요

보다보면 나만의 아이디어가 떠오를지도?

우후죽순 늘어난 인공지능 신기술…독자는 왜 AI웹툰 거부할까

작성자
오더
작성일
2024-02-19 07:04
조회
144

지난해 웹툰 업계를 둘러싼 찬반 논란에도 불구하고, 웹툰 업계는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을 계속해서 시도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웹툰과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같은 주요 웹툰 플랫폼들은 AI 기술을 통한 작업 생산성 향상에 주목하고 있으며, 저작권 문제에 대한 해결책 모색에도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특히 네이버웹툰은 작가가 자신의 그림체로 AI가 결과물을 생성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 중에 있으며,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역시 창작자를 위한 AI 기술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발전에도 불구하고, 독자들 사이에서는 여전히 AI 웹툰에 대한 거부감이 존재합니다. 이는 낮은 가독성과 작가와 독자 간의 유대감 결여로 인한 것으로, 업계는 이러한 거리감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AI 웹툰의 독자 수용 여부는 여전히 불확실한 상태입니다.

@생각해볼만한 것@

1. 저작권 문제 해결: AI가 웹툰 제작에 적용될 때 저작권 침해 없이 어떻게 창작자의 독창성을 보호할 수 있는지에 대해 고민해야 합니다.

2. 독자의 수용성: 생성형 AI로 제작된 웹툰에 대한 독자들의 거부감을 어떻게 줄일 수 있을지, AI가 제공하는 새로운 형식의 콘텐츠를 어떻게 독자들에게 친숙하게 만들 수 있을지 생각해봐야 합니다.

3. 창작자와 AI의 협업: AI 기술을 웹툰 제작에 어떻게 효과적으로 통합할 수 있을지, 창작자가 AI를 도구로서 활용하여 창작 과정을 어떻게 풍부하게 할 수 있을지 고려해야 합니다.

#인공지능윤리 #인공지능뉴스 #인공지능기사 #AI #AI기사 #인공지능세특 #세특 #입시 #AI세특 #GPT #GPT4 #ChatGPT #인공지능용어 #인공지능지식 #인공지능상식 #AI상식 #AI용어 #AI지식 #AI공부 #웹툰AI #창작혁신 #독자경험 #저작권보호 #창작자AI협업 #AI기술발전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