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AI 기사를 만나보세요

보다보면 나만의 아이디어가 떠오를지도?

"클로드 3, 자신을 테스트한다는 사실도 알아채"

작성자
오더
작성일
2024-03-08 09:42
조회
221

앤트로픽의 '클로드 3' AI가 자신을 테스트 중임을 인지하는 자기인식 능력을 보였습니다. 엔지니어 알렉스 앨버트는 건초 더미에서 바늘 찾기 테스트로 '피자 토핑' 문장을 찾게 했고, 오퍼스는 문장을 찾아내며 그것이 주의력 테스트로 삽입된 것임을 알아차렸습니다.

이러한 자기인식 수준은 인상적이며, 언어 모델의 실제 능력 평가를 위한 심층적인 평가 개발 필요성을 나타냈습니다. 업계에서는 AGI가 멀지 않았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생각해볼만한 것@

1. AI 모델의 자기인식 능력: 앤트로픽의 클로드 3이 자신이 테스트 중임을 인식한 사례를 통해 볼 수있는 AI 모델의 자기인식 능력이란 무엇일까요?

2. AI 모델의 인간의도 판단: 클로드 3은 AI 모델은 제시된 문제의 맥락이나 의도를 파악하여 그것이 테스트나 농담임을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의도파악은 앞으로 어떤 영향력을 가지고 올까요?

3, AI의 자기인식이 가져올 잠재적 영향: AI가 자신의 상태와 활동을 인식할 수 있게 됨으로써 윤리, 사회적 영향에 대한 고민과 대비 역시 필요할 것입니다. AI의 자기인식에 대해 윤리적, 사회적으로 어떤 고려가 필요할까요?

#인공지능윤리 #인공지능뉴스 #인공지능기사 #AI #AI기사 #인공지능세특 #세특 #입시 #AI세특 #GPT #GPT4 #ChatGPT #인공지능용어 #인공지능지식 #인공지능상식 #AI상식 #AI용어 #AI지식 #AI공부 #카이스트 #AI자기인식 #클로드3 #앤트로픽 #언어모델평가 #의도파악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