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AI 기사를 만나보세요

보다보면 나만의 아이디어가 떠오를지도?

매직과 실직

작성자
오더
작성일
2023-03-14 07:59
조회
502

안녕하세요.

AMCU 오늘도, AI뉴스입니다.

기계가 인간의 자리를 대체할 것이라는 우려는 예전부터 꾸준히 이어져왔습니다.

간단한 작업부터 서서히 기계가 자리를 차지하기 시작했고 이제는 꽤 복잡한 작업까지도 기계에게 맡기고 있습니다.

깨지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던 바둑의 영역이 '알파고'라는 인공지능에게 무너졌고 그 결과는 은퇴한 프로 바둑기사들의 일자리 위협으로 이어졌습니다.

대부분의 프로 기사들이 인공지능으로 연구를 하기 때문이죠.

한 백화점은 광고 카피의 초안을 AI에게 맡겼고 MS와 구글, 트위터는 정리해고를 단행하고 있습니다.

변호사 업무를 인공지능에게 맡기기 위한 도전도 이어지고 있고, 일러스트레이터의 자리는 크게 위협 받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이 대체하기 어려울 것이라 여겨졌던 직업들도 하나 둘 씩 도전을 받고 있기 때문에 직업의 안전지대는 더 이상 없을 것입니다.

물론 모든 직업을 인공지능이 대체할 수는 없을 것이며 새로운 직업도 많이 생겨날 것입니다.

새로운 시대에 어떤 직업이 사라지고 어떤 직업들이 새롭게 생겨날지 생각해 보면 어떨까요. 앞으로의 미래를 설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지도 모릅니다.

https://www.hankookilbo.com/News/Read/A2023031214120004890?did=NA


#인공지능윤리 #인공지능뉴스 #인공지능기사 #AI #AI기사 #인공지능세특 #세특 #입시 #AI세특

#인공지능예술 #AI그림 #예술의조건 #미술관의인공지능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