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AI 기사를 만나보세요

보다보면 나만의 아이디어가 떠오를지도?

'사람과 같은 인공지능' AGI 패권 경쟁…머스크 "내년", 손정의 "10년"

작성자
오더
작성일
2024-04-11 07:08
조회
80

전 세계는 인간의 지능을 뛰어넘는 범용 인공지능(AGI) 개발을 향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AI와 AI 반도체 분야에 거액을 투자하겠다고 발표하며, 한국을 AI 분야의 세계 3대 강국으로 만들겠다는 야심을 밝혔습니다.

안전하고 유익한 AGI를 구축하는 것을 사명으로 하는 오픈AI는 AGI에 근접할 것으로 기대되는 'GPT-5'의 공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와 다른 기술 리더들은 AGI의 등장 시점에 대해 다양한 전망을 내놓고 있습니다. 그러나 AGI 개발의 실현을 위해서는 단순히 고성능 AI 칩만이 아닌, 이를 지탱할 수 있는 대규모 전력 공급 능력이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AI 연구와 개발을 위한 막대한 전력 소비는 기술 발전에 새로운 도전 과제를 제시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 모색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생각해볼만한 것@

1. AGI 개발의 전망: 다양한 기술 리더들은 AGI의 등장 시기에 대해 어떻게 전망하고 있나요?

2. AGI 시대의 도래: 인간처럼 스스로 학습하고 결정을 내리는 '범용 인공지능(AGI)’은 언제 등장할까요?

3. 정부와 기업의 AI 투자: 우리 정부와 세계 주요 기업들은 AI 기술 발전을 위해 얼마나 많은 투자를 하고 있나요?

4. AGI 개발의 필수 요소: AGI를 개발하기 위해 필요한 핵심 요소는 무엇인가요?

5. 전력 공급의 중요성: AI 기술 발전에 있어 전력 공급은 왜 중요할까요?

#인공지능윤리 #인공지능뉴스 #인공지능기사 #AI #AI기사 #인공지능세특 #세특 #입시 #AI세특 #GPT #GPT4 #ChatGPT #인공지능용어 #인공지능지식 #인공지능상식 #AI상식 #AI용어 #AI지식 #AI공부 #AGI #AI기술 #범용인공지능 #GPT5 #AI반도체 #AI경쟁 #전력공급 #AI패권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