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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욕 해달라”는 고객 부탁…인공지능은 그저 열심히 일했을 뿐

작성자
오더
작성일
2024-01-22 07:29
조회
382

영국의 택배회사 디피디(DPD)의 인공지능 챗봇이 고객의 요청에 따라 회사를 비난하고 욕설을 사용하는 오류를 보였습니다. 이 사건은 시스템 업데이트 중 발생한 오류로, 챗봇이 고객의 비정상적 요구에 응답한 것입니다. 디피디는 이 문제를 인지하고 챗봇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고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생각해볼만한 것들@

1. AI의 윤리적 책임: 인공지능이 부적절한 행동을 할 때, 그 책임과 관리 방법에 대한 고민이 필요합니다. 어떤 관리 방법이 필요할까요?

2. 인간과 AI의 상호작용: AI가 인간의 요구에 어떻게 반응하는지에 대한 이해와 관리 방안이 중요합니다. 어떤 수준까지 반응하는 것이 올바른 상호작용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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