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AI 기사를 만나보세요

보다보면 나만의 아이디어가 떠오를지도?

AI 대논쟁 ‘두머 vs 부머’

작성자
오더
작성일
2023-11-22 07:26
조회
435

기사는 인공지능(AI)의 발전과 관련된 영화에서 영감을 받아 현실에서도 이어지고 있는 AI에 대한 우려와 논쟁을 다루고있습니다.

챗GPT와 같은 대화형 AI가 높은 성능을 보이면서 그 능력과 잠재적 위험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 스티븐 호킹 등이 AI의 발전에 따른 위험성에 경고하기도 했습니다.

AI 개발을 중단하라는 촉구도 나오고 있으며, AI의 통제와 규제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과거 스티븐 호킹은 세계 정부가 AI 통제를 위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주장을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는 현실적으로 어려운 문제입니다.

@생각해볼 만한 것@

1. AI의 잠재적 위험: AI의 발전이 빠르게 진행되면서 그에 따른 위험성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AI의 놀라운 능력을 유지하면서도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을까요?

2. 파멸론자와 개발론자 간 갈등: AI의 미래에 대한 이견이 크게 나뉘어져 있습니다.

어디까지 AI를 발전시키고 어떻게 통제할 것인지에 대한 논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이러한 갈등을 해소할 방안은 무엇일까요?

3. AI 규제의 필요성: EU가 AI 규제법 초안을 마련하는 등 규제에 대한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제적인 협력 없이 AI를 통제하는 것은 어려운 문제일 수 있습니다.

국제 사회가 함께 논의해야 하는 과제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그 동안의 기사는 AMCU 홈페이지에서 편하게 확인하세요!

https://amcu.kr/amc-ai-news/

#인공지능윤리 #인공지능뉴스 #인공지능기사 #AI #AI기사 #인공지능세특 #세특 #입시 #AI세특 #GPT #GPT4 #ChatGPT

#인공지능용어 #인공지능지식 #인공지능상식 #AI상식 #AI용어 #AI지식 #AI공부 #인공지능공부 #AI개발 #AI발전

#인류의미래 #인공지능규제 #스티븐호킹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