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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생님 대신 인공지능(AI)이 수업… 英 교실 ‘AI 혁명’
영국과 한국은 각각 AI를 교육 현장에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영국에서는 이미 AI가 교사 역할을 일부 대체하며 맞춤형 교육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성취도를 높이고 있으며, AI 교사가 수업을 담당하는 새로운 시도도 이루어지고 있다. 한국은 내년 3월부터 AI 디지털 교과서를 도입해 공교육 전반에 AI 기술을 도입하려 하고 있지만, 기술 수준은 아직 초기 단계이다.
이와 같은 AI 교육 도입이 교육 불균형 해소 및 학습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으나, 학생들이 겪을 수 있는 디지털 과부하와 윤리적 문제에 대한 우려도 존재하여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AI 교육 도입, 한국과 영국의 차이와 미래의 방향@
1.영국과 한국의 AI 교육 도입 방식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 영국과 한국의 AI 도입 사례를 비교해 보시고, 각국의 접근 방식이 학생들의 학습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 보세요.
2. AI를 활용한 맞춤형 교육이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일까요?
- AI 기술을 통해 학생 개개인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학습 성과에 어떠한 변화를 가져오는지 논의해 보세요.
3. AI 교사가 인간 교사를 대체할 수 있는 가능성은 어떻게 평가할 수 있을까요?
- 영국 데이비드 게임 컬리지에서 AI가 수업을 진행하고, 인간 교사는 학습 코치 역할을 맡는 사례를 바탕으로 AI 교사와 인간 교사의 역할이 어떻게 보완될 수 있는지에 대해 논의해 보세요.
4. AI 교육 도입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문제와 해결 방안은 무엇일까요?
- AI가 학생들의 학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면서도, 디지털 과부하나 윤리적 문제와 같은 부정적인 영향에 대해 어떤 대응이 필요할지 논의해 보세요.
5. 한국의 공교육에 AI 디지털 교과서를 도입하는 것이 미래 교육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은 무엇일까요?
- 한국이 AI 디지털 교과서를 세계 최초로 공교육에 도입하는 국가로서, 이러한 변화가 학생들의 학습 경험과 공교육의 질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논의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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